속초시 교동에 위치한 메이트힐이 속초시 학생들을 위해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메이트힐은 지난 12일, 2021년에 이어 속초고등학교, 속초여자고등학교, 설악고등학교, 속초중학교, 설악중학교, 속초해랑중학교, 설온중학교, 속초청해학교 등 속초에 위치한 중고등학교 8곳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메이트힐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다자녀를 가장 우선하고, 자녀수가 동일한 경우 출석률과 학교 성적순으로 고등학생 30만원씩 4명, 중학생 20만원씩 5명, 청해학교 30만원씩 8명에게 1000만원을 전달했다.
한편, 메이트힐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개발기업 ‘메이트네트웍스'(MATENETWORKS, 대표 전우호)가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메이트힐은 속초를 대표하는 연면적 3000제곱미터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속초와 인제, 양양, 고성 시군민에게도 사랑 받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서울 강남에서 케이크로 유명한 빌리엔젤, 그리고 3층에 위치한 더 로스터리카페는 자체 브랜드로 원두를 일정하게 로스팅 되는 S8X 스마트 로스팅 머쉰을 이용, 고품질 원두를 직접 생산하고 있다.
메이트힐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 전달에 대해 “약소하나마 속초지역 청소년에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