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신문=김지선 기자] 노인인력개발원이 오는 8월 15일까지 노인일자리사업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은 노인일자리사업의 사회적 가치 제고 및 노인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하여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 국민참여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일자리’와 ‘영상’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 단체라면 응모할 수 있다.
- 주제 : 노인일자리사업을 긍정적으로 표현한 영상, 국민들로 하여금 ‘노인일자리’에 대한 공감과 재미,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
- 장르 : 애니메이션, 패러디, 모션그래픽, 셀프영상 등 장르 제한 없음
- 분량 : 60초 이상 ∼ 90초 이하
공모 기간은 6월 16일(수)부터 8월 15일(일)까지이며, 응모작과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공모전 운영 사무국 이메일(kordi_contest@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3배수(15편)를 선정한 후, 2차 심사(온라인 심사,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5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2차 심사 중 온라인 심사는 1차 심사 선정작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여 “좋아요” 클릭 수를 점수로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작 발표는 ‘21년 9월 중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하며, 공모전 수상작은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콘텐츠로 제작되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대상 1명과 최우수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우수상 3명에게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ordi.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인일자리를 국민의 시각에서 표현한 참신하고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들이 발굴·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영상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노인일자리가 가진 긍정적 가치를 국민들에게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