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과 관광객들의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관내 운영 중인 농어촌버스 15대, 마을버스 7대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실시한다.

군은 5월부터 농어촌버스 및 마을버스에 기업 전용 5G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망을 구축해 대중교통 이용객에게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에서 ”GOSEONG BUS WIFI“를 선택하면 통신사와 관계없이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등 무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우리 군은 교통서비스 품질 향상과 쾌적한 대중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버스 운행노선 개편, 마을버스 차량 추가 구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농어촌버스 및 마을버스 무선인터넷 설치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고품질의 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해 통신비 절감과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하여 현재 전통시장, 터미널, 버스정류장, 해수욕장, 도서관 등 공공시설 102개소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Captcha verification failed!
CAPTCHA user score failed. Please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