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공공의 이익 증진을 위해 능동적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에 기여한 2022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하였고 시상식은 8월 1일 월례조회에서 진행한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부서별 추천 공무원 8명 중 공무원 및 주민 투표를 통해 5명의 후보를 선정하여 고성군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최종 심사하였으며, 심사결과 우수 1명, 장려 4명으로 후보 5명 모두 선발되었다.
우수는 “고성방가TV”라는 군정홍보 공식채널을 유튜브로 개설하여 군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민의 군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고성군 관광지 및 특산품 등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고성군 인지도 제고에 이바지한 기획감사실 이현원 주무관이며, 장려 4명 중 관광과 전문국 주무관은 송지호 밀리터리 체험장 내 유휴공간을 청년창업 공간으로 제공하여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였고, 재무과 이수원 담당은 1인 수의계약 및 부서별 추진 지출 금액 조정을 통해 예산 절감 및 신속집행과 소액금액의 부서별 추진으로 업무의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였다.
문화체육과 유대경 주무관은 고성 왕곡마을 역사문화환경 보존지역 내 건축행위 등 허용기준에 대한 조정을 문화재청에 요청하여 왕곡마을 북동쪽 진입로 입구 지역에 대한 제한을 완화하였고, 건설도시과 김선도 주무관은 영농철 강수량 부족에 따른 한해 발생에 대해 임시 양수장 및 관정 개발 등을 통해 농업용수를 공급하여 영농활동에 편의를 제공하였다.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5명에게는 해당 공무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승진가점, 포상휴가 등 인사 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시상금으로 우수 20만원, 장려 각 10만원을 전달하여 성과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우수사례 5건은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전국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향후에도 매년 상ㆍ하반기로 우수공무원 선발을 통해 직원들에게는 적극행정에 대한 인식을 정착시키고 그에 따른 노력을 격려하여 적극행정 공직문화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설악시니어신문 – ssjebo@seorak-senior.com